본문 바로가기
일상

전동 킥보드 도로주행 및 주의사항

by BlueOcean&Shark 2021. 7. 6.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전동 킥보드 법규 관련하여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전동 킥보드 사고가 뉴스에 심심치 않게 나오고 있습니다 저도 가끔 전동 킥보드를 이용하면서 위험할 때가 있었는데요 이에 맞춰 2021년 5월 13일부터 전동 킥보드 관련 법규가 강화되었습니다 이번에 강화된 법규가 무엇인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법규 1

안전모 착용이 필수가 되었습니다. 최근 손쉽게 전동 킥보드를 렌트에서 탈 수 있었지만 안전모를 착용하지 않아도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법규가 개정됨에 따라 안전모가 필수가 되면서 전동 키보드를 쉽게 렌트에서 타기가 어려워졌습니다.

 

법규 2

2인 이상 탑승 금지입니다. 2인 이상 탑승 시 매우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법규가 강화된 것 같습니다.

 

법규 3

다음은 인도 주행 금지입니다 인도에서 전동 킥보드를 탈 경우 인도에서 전동 킥보드를 탈 경우 보행자와 부딪치거나 하는 등의 사고가 날 수 있기 때문에 인도에서 주행하는 것을 금지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자전거도로 주행은 가능하다고 하니 자전거도로가 있는 곳에서 타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법규 4

도로 주행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도로 주행 시 가장 오른쪽 차선을 이용하여 주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법규 5

면허 관련 사항입니다. 전동 킥보드를 타기 위해서 면허가 필수가 되었습니다. 면허가 없다면 면허를 먼저 따 셔야 할 것 같습니다.

 

법규 6

음주운전은 매우 위험하기 때문에 음주운전 관련해서 처벌을 강화였습니다.

 

위의 강화된 법규를 지키지 않을 시 벌금이 부과될 수 있으니 해당사항 잘 숙지하셔 안전하게 전동 킥보드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